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올뉴쏘렌토 제원 유지비
    자동차 2015. 7. 9. 18:49

    최근 자동차 판매 순에서 상위 있는 올뉴쏘렌토 보았습니다. 인기 있는 녀석은 판매량에서 나타나게 되어있죠. 심리적으로 가족과 함께 하고 싶은 생각과 가족 안전에는 덩치가 큰 자동차가 좋다는 생각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 출력, 디자인, 유지비 전체적으로 검토해 보아도 4인 가족과 함께 탑승 자동차로 좋은 것이죠. 대 가족 경우 카니발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점점 가족 줄다 보니 쏘렌토 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 기아 올뉴쏘렌토 매력 포인트 알아보기  

    인기 있는 녀석은 뭔가 다른 매력적인 요소가 있어 판매가 많다고 생각 들어 알아보았습니다. 외관 세련된 디자인은 말할 필요 없이 좋지만 HID 헤드 라이트 적용은 잘 보이는 시야 확보에 안정적인 운전에 꼭 필요한 부분이죠. 올뉴쏘렌토는 HID 적용되어 야간이나 요즘 같은 장마시기 잘 보이는 시야 확보하게 합니다.



    리얼 라이트 또한 잘 보이게 만들어져 다른 운전자에게 브레이크 받는 동시 빠르게 전달하죠. 4륜 자동 적용 시스템으로 평소 운전은 2륜으로 운행하다가 노면 좋지 않을 경우 2륜과 4륜 자동 조절 통해서 운전자에게 편한 드라이브 제공하는 시스템 적용되었습니다.





    ISG 시스템 적용은 덩치가 큰 SUV에게 연비를 상승 시키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신호 대기시 엔진이 꺼지고 출발 시 바로 켜지는 시스템이라 예전 해외 수입 차 적용되었던 시스템 이였지만 요즘은 현대, 기아 통해서 자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드라이브 묘미는 역시 자동차에서 듣는 음악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있죠. 잘 꾸며진 실내 감성과 JBL 스피커 적용으로 보다 좋은 사운드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어라운드 뷰 시스템을 통해서 쉽게 주차 할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져 가족과 공유하는 패밀리 카 이용하여도 좋은 자동차가 되었죠. 전 후방 경보 시스템으로 보조하고 있어 주차에 더 쉽게 도움 받을 수 있겠네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은 장거리 운전이나 여행에 도움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에게 빠르게 전달되어 운전의 안전을 도와줍니다.





    여러가지 좋은 시스템 적용은 판매량에서 인기 많을 수밖에 없는 SUV 패밀리 카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인정 하시죠^^ 



    ■ 올뉴쏘렌토 제원

    2.0L 디젤 엔진, 186 마력, 최대 토크 41 kg.m, 6단 자동 미션, 18인치 자동차 휠, 복합 연비 13.5 Km/L.




    2.2L 디젤 엔진, 202 마력, 최대 토크 45 kg.m, 6단 자동 미션, 19인치 자동차 휠, 복합 연비 13.4 Km/L.



    ■ 올뉴쏘렌토 2.0L 2.2L 유지비




          

    올뉴쏘렌토 유지비 산출 방법은 1년 운행 거리 약 1만 5천 키로 운행 시 발생되는 유료비 + 올뉴 쏘렌토 자동차세 = 1년 유지비.

    5인승과 7인승 자동차세 차이는 없습니다.


    ■ 다자녀일 경우 (18세 미만 자녀 3명)

    7% 취등세 에서 140 만원 면제



    ■ 장애인 경우.

    올뉴쏠렌토 2.0L 한해서 7% 취득세 면제 있습니다.


    짧은 내용으로 올뉴 쏠렌토 매력 포인트와 유지비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자동차 구매하는데 참고 되는 내용 이였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시간 되세요.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하는 방법 시가표준액이란?  (0) 2020.04.16
    수입차 국산차 문제점  (0) 2015.12.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