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해외비과세펀드 재테크 알아보기

최근 낮아진 한국 기준금리 보면서 재테크 하는 이에게 힘든 재테크 시장이라 느껴집니다. 이럴 때 일록 재테크 도움 되는 정보에 귀 기울여 보아야겠습니다. 2007년 한시적으로 적용되었던 해외펀드 통해서 높은 수익률 주었던 펀드가 있었습니다.



해외 비과세 펀드죠. 이번에 새롭게 해외 비과세 펀드 한시적으로 2년 동안 비과세 적용됩니다. 정보가 빠른 분들에게는 빠르게 노려볼 만한 정보로 다가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그리스 국가 부도 사태로 세계 증시는 그야말로 아수라장 방불케 하고 있죠. 주식이라는 것이 많이 떨어졌을 때 구입하는 것이 타이밍이 듯 이번 국가 정책으로 해외 비과세 펀드는 잘 맞아 들어가는 듯 합니다.





최근 발표된 내용이며 2007년 처럼 무한대로 가입할 수 있는 펀드는 아닙니다. 개인당 할당된 비과세 금액은 3 천 만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제껏 해외 펀드에 15.4% 소득세 공제를 후 수익금을 받아왔던 분들에게 이번 실행하는 정부 조치는 재테크 노리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가입되어 있는 분들도 혜택 받을 수 있느냐? 

궁금하실테죠. 정부의 발표 내용을 보자면 그렇지 못하단 이야기 입니다. 그럼 가입된 분들 경우 해약을 하고 옳기는 것이 낮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죠. 네 맞습니다. 비과세 이기 때문에 빠르게 갈아타는 것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해외 비과세 펀드 만든 이유는 기준금리가 우리나라에서 인하 되었지만 아직 다른 나라 비해서 원화가 강세다 보니 달러는 쌓이고 이 달러를 해외 펀드로 소진하는데 사용된다면 쌓여있는 달러를 소진할 수 있다는 데 목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3분기 부터 적용된 해외 비과세 펀드는 재테크 노리는 분들에게 큰 수익을 줄 것으로 생각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것을 가입하기 위해서 은행이나 증권사 등으로 달려 가고 싶겠죠? 물론 펀드를 가입하는데 잘 설명하는 은행으로 달려가고 싶은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까지 은행에서 판매되는 펀드 경우 대부분 마이너스 수익률로 2015년 주식 현황이 좋았지만 증권사는 대부분 수익률 좋은 반면 은행에서 판매 되었던 펀드는 대부분 마이너스를 주었죠. 그것도 3년 된 펀드가 말이죠. 궁금한 분들은 2015년 4월 7일자 중앙일보 "마이너스의 손 펀드 판매사" 검색하면 기사가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이처럼 은행은 투자하는 곳이 아니라 돈을 맡기는 곳입니다. 증권사는 투자를 하는 곳이죠. 이렇듯 좋은 펀드를 찾는 데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수익률 높은 비과세 펀드를 원하는 분들은 [무료재무설계] 통해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낮아진 금리를 보면서 재테크에 우울하셨다면 이번에 상담으로 좋은 재테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